안전한 필러시술을 위한 5가지 포인트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갑작스런 변화보다 자연스러운 변화를 선호하는 최근 트렌드에 따라 수술보다 상대적으로 간편하다고 알려진 쁘띠성형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늘고 있다. 비용과 시간 부담이 적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알려진 쁘띠성형은 보툴리눔톡신 시술과 필러 시술이 대표적이다. 두 시술의 차이점은 필러는 주사 시술을 통해 꺼진 부위를 채워줘 코, 이마 등 얼굴 라인을 교정하는 것을 말하고, 보툴리늄톡신 시술은 근육을 수축하게 하는 신경을 차단해 주름이 생기는 작용을 막는 것을 의미한다.

서울 주요상권인 강남, 명동의 피부과, 성형외과에서 어렵지 않게 필러 시술을 받을 수가 있다. 기존에는 이마, 코, 팔자주름에 시술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최근에는 입꼬리, 입술 등 다양한 부위로 범위가 넓어지고 있다. 이로 인해 시술 사례가 많아짐에 따라 주의해야 할 점들도 강조되고 있는 추세다.

명동역 피부과 올클리닉 김세형 원장은 "필러를 코나 팔자에 시술하던 것에서 이마, 턱, 광대 등 얼굴 윤곽 및 입술과 입꼬리와 같이 포인트를 강조할 수 있는 부위까지 다양하게 시술하는 트렌드로 바뀌고 있다"며 "필러와 안면 해부학에 대한 연구가 깊어지고 있는데 이로 인해 앞으로도 시술 영역이 확대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또한 김 원장은 “시술 사례의 증대는 부작용 사례 또한 증대될 것"이라며 "안전을 가장 중요한 요소로 보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안전한 결과를 위해서는 먼저 정식 승인된 의료기관에서 시술받아야 한다. 관리실에서의 음성적인 미용성형시술은 불법이며, 부작용 발생시 빠른 대처가 어렵다.

안전한 시술 결과를 위해서는 필러의 구성 성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이에 대해 김 원장은 "아직까지 대부분 레스틸렌과 같은 히알루론산 성분이 선호된다”며 “이는 인체 구성성분이라 자연스럽게 체내에 흡수되고 불만족스러운 결과에도 빠른 대처가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또한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인지 식약처나 FDA의 안전성 승인 여부를 꼼꼼히 따져야 한다. 최근들어 필러 제품의 종류가 많아져 관련 기관의 안전성 승인 여부에 대한 확인이 더욱 중요해졌다.

시술하는 의료진의 숙련도 역시 중요하다. 김 원장은 "필러 시술은 개인의 피부 특성이나 시술 부위에 따라 제품의 선택이나 시술의 테크닉도 달라야 하는데 이는 시술하는 의료진의 경험에 의해 좌우된다"며 "많은 경험을 통해 숙련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통증이나 부기가 지속되는 경우에 대해서 김 원장은 “필러 시술 후 통증이나 부기가 지속된다면 지체없이 의료기관에 방문해 빠르게 의료진의 처치를 받아야 이상반응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전했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국민일보 홈페이지] [페이스북]
[취재대행소 왱!(클릭)]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